검색결과 리스트
글
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나는 사진만 올리는 겔러리 블로그를 따로 운영중이고,
최근에 그 블로그에 애드클릭스를 설치했다.
하지만, 사진이나 카메라와 전혀 연관이 없는 미용, 쇼핑 등등의 광고만 노출이 되고 있다.
그래서 1:1문의를 신정했고,
오늘 다음 고객센터로부터 무성의한 답변이 담긴 메일이 날아왔다.
내용은 다음과 같다.
|
질문과 상당히 동떨어진 답변이 아닐 수 없다. 나는 분명 매칭이 안되는 엉뚱한 광고가 나가고 있다고 물어봤는데, 연관있는 광고를 내보내고 있단다. 이게 개념이 있는 답변인가, 없는 답변인가? 광고가 잘 나가고 있으면 어느 정신나간 사람이 1:1 문의를 하겠는가.
애드클릭스는 블로그에 광고를 설치하기 전 자신의 블로그 카메타고리를 설정하고 관련있는 광고와 관련없는 광고를 얼마간의 비율로 노출시킬지 설정할 수 있다, 고 한다. 그래서 난 영상,통신가전으로 내 블로그를 설정했고 내 블로그와 관련있는 광고만 노출되도록 설정했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블로그에는 계속해서 전혀 연관없는 광고만 뜨고 있다. 단 한번이라도 카메라, 사진관련 광고가 노출되었으면 좋겠다. 아직 광고주가 모자라 광고를 노출시키지 못하고 있다면 그런 상황이라고 솔직하게 말해야 하는 것 아닌가? 이용자가 전혀 납득할 수 없는 답변만 늘어놓고 있으니 이어찌 화가 나지 않을 수 있는가.
아니면 애초에 이런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고 이용자에게 미리 양해를 구할 수도 있는 것 아닌가? 어느 정신 나간 사람이 사진구경하러 와서 무슨 바람이 불어 스키니진을 산단말인가. 이렇게 매칭률이 형편없는데 어느 광고주가 광고를 의뢰하고 어느 블로거가 광고를 올리겠는가.
베타 오픈기간이고 충분히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. 하지만 문제가 일어났을 경우에 이용자에게 그에 합당한 해명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. 베타 기간, 반짝 시선끌고 영영 시장에서 매장 될 계회을 세우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충분하고 합당한 해명을 통해 사용자로부터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.
내용을 좀더 꼼꼼하게 해서 다시 1:1 문의를 신청했다. 또 어떤 답변이 돌아올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기다려본다. 또 어이없는 답변이 돌아오면 그때는 애드클릭스와 안녕이다.
P.S 저는 정말, 맹세코 제 블로그에서 사진관련 광고가 뜨는 것을 단 한번도 목격한 적이 없습니다....
RECENT COMMENT